내 글이 표절? 표절 검사기 무료 Top3! (논문 챗gpt 표절검사프로그램 사용후기)


표절 검사기 서비스 카피킬러 회원수가 100만명을 훌쩍 넘었다. 사람들은 왜 표절검사기를 이용하는 것일까? 예전에는 표절한 사람을 고발하기 위해 썼다면, 요즘은 나의 글쓰기를 예방하기 위해 쓴다고 한다. 오늘은 나의 글쓰기를 표절로부터 예방해주는 표절 검사기 무료 Top3를 살펴보고자 한다.


표절 정의 (표절 검사기 필요한 이유)

표절뜻
표절-뜻(출처:네이버사전)


표절은 시나 글, 노래 따위를 지을 때에 남의 작품의 일부를 몰래 따다 쓰는 행위를 규정한다. 그런데 이게 참 애매모호하다. 어느 정도를 어떻게 따다 쓴 경우 표절인 것일까? 그 기준자체가 명확하지 않다. 다행히 ‘두산백과사전’을 보니 논문에 관한 표절 기준이 정리되어 있었다.

표절-기준
표절-기준(출처:두산백과)


위의 내용에 따르면 결국 표절이란 ‘여섯 단어 이상의 연쇄 표현이 일치하는 경우, 생각의 단위가 되는 명제 또는 데이터가 동일하거나 본질적으로 유사한 경우, 다른 사람의 창작물을 자신의 것처럼 이용하는 경우 등’을 의미한다.

그런데 이런 기준을 안다고해서 정말 내가 쓴 글이 표절인지 아닌지 사전에 미리 알 수 있을까? 해 아래 새것이 없으며, 창작은 어렵고 모방은 쉽다고 하지 않았나! 아무리 내가 조심한다한들 이전에 내가 받은 영감까지 무시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것이 바로 표절 검사기 무료 서비스다.



표절 검사기 무료 서비스 Top3!

1. 카피킬러 (Copy killer 표절검사기)

가장 대표적인 표절검사 서비스로 1일 1건의 무료 검사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다. 이메일 주소로 간편 회원가입이 되고, 파일 첨부 방식이나 직접 입력하는 방식 두 가지를 통한 표절 검사가 가능하다. 업로드 후 1분 이내에 표절검사가 완료되며, 결과확인서를 pdf로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카피킬러
카피킬러-표절기준(출처:카피킬러)




2. PrepostSEO (프리포스트SEO 표절검사)

PrepostSEO는 직관적인 UI가 눈길을 끌었다. 접속하자마자 다음 그림과 같이 표절 검사 하고 싶은 글이나 파일을 요청한다. 하지만 제약도 존재한다. 회원 가입 없이 표절 확인할 경우엔 1000 단어까지, 무료 회원 가입자는 1500 단어까지만 검사가 가능하다.

1500단어 이상의 글이나 문서를 표절 검사할 경우에는 월 10$이상의 비용을 지불해야 가능하다. 프리포스트SEO는 아무래도 간단한 글을 빠른 시간에 표절 검사할 경우에 유용할 듯 싶다.


PrepostSEO
프리포스트SEO-표절검사기(출처:PrepostSEO)




3. Dupli Checker (듀플리체커 표절검사프로그램)

듀플리체커도 PrepostSEO와 마찬가지로 직관적인 UI를 가지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하지만 PrepostSEO와는 몇가지 다른 점이 있다. 우선 무료로 이용한 단어 수(1000 단어)나 프리미엄 이용 비용(10$이상)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다만 업로드 가능한 문서 형식의 종류가 프리포스트SEO보다 많고,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직접 표절 검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의성 부분은 Dupli Checker가 훨씬 나아보였다.

그리고 또 하나, 프리미엄 사용 선택 시 정해진 비용 뿐만 아니라 내가 직접 필요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 구독서비스도 PrepostSEO보다 큰 장점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결국 표절검사기는 성능이 관건 아니겠는가? 아래 비교한 부분을 꼭 참고하기 바란다.


듀플리체커
듀플리체커(출처:Dupli Checker)



표절 검사기 무료 사용 후기 (표절검사프로그램)

챗gpt를 이용해서 톨스토이의 대표작 ‘전쟁과 평화’에 관한 독서감상문(독후감)을 부탁했다. 그리고 위에 열거된 세 개의 표절 검사기를 무료로 사용해 본 결과, 생각보다 성능이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표절을 검사하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아마도 이것은 단어 수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겹치는 문장이나 표절 가능성에 대한 분석이 나온다. 또 어느 정도 표절인지 비율도 나온다. 하지만 어떤 문서를 어떻게 표절 검사하느냐에 따라서 각기 다른 결과가 나올 거라 생각된다. 특히 자소서나 논문 같은 경우에는 생각보다 표절 비율이 높게 나올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든다.



그리고 만에 하나 표절 비율이 0%에 가깝다고 해도, 자소서 같은 경우에는 취업 트렌드에 따라 얼핏 보면 다 비슷해 보이기 때문에 표절 검사를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기도 하다. 하지만 조심해서 나쁠 건 없다고 생각된다.

표절 검사기 무료 서비스 이용해보니 생각보다 더 간편하고, 성능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하거나 논문을 쓸 때,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다. 여러분도 한 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


다른 포스팅도 둘러보세요!

뿌잎주스종어회오디트검사bbw한류맛콜라cca 주스다이소재고확인오가닉산 식초

Leave a Comment